구직자들이 선호하는 주요기업들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21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KCC, 서희그룹, LG패션 등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 KCC는 연구보조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고졸 및 전문대졸자면 지원할 수 있다. 화학, 화공 전공자와 실험경력자는 우대한다. 26일까지 홈페이지(www.kccworld.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KCC 인사담당자는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희망 직종 및 준비과정 부분에 대해서 신경 써서 작성하는 것이 좋다. 경력중심으로 서술하고, 경력이 없다면 학교에서 수행했던 과제 및 실험경력들을 중심으로 기술하면 된다"라고 전했다.

◆ 서희그룹은 기계, 환경, 운영 등 8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해당분야 1년 이상 경력 보유자로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6일까지 홈페이지(www.seohee.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LG패션은 디자이너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정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의류학, 의상학 등 관련전공자로 11개월 풀타임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인턴근무 우수자에게는 신입 디자이너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24일까지 홈페이지(www.lgfashion.co.kr)에서만 접수할 수 있다.

LG패션 인사담당자는 "일반적인 질의 응답만으로는 디자이너 잠재성 판단이 어려워 최소한의 결과물인 포트폴리오 제출로 평가하고 있다. 반드시 LG패션 브랜드와 관련된 것을 별도로 준비할 필요는 없고, 학과 및 교외활동 시 작성했던 포트폴리오를 제출해도 무방하다"고 밝혔다.

◆ 충남개발공사는 전기, 토목 분야에서 일반직 사원을 모집한다. 각각 4,5,6급으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자격증 보유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cndc.kr) 및 사람인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 오스템임플란트는 임플란트연구소, 생산본부, 해외법인, IT사업본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osstem.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오스템임플란트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1,2차로 나누어서 진행되는데, 1차는 단독면접이고 2차 면접은 다대다 면접으로 실시된다. 단, 연구, 생산기술 직무는 1차 면접 시 프리젠테이션 면접이 있다"고 덧붙였다.

◆ 바이메드시스템(www.vimedsystems.com)은 소프트웨어엔지니어, 시스템엔지니어 등 5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영어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22일까지 사람인에서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바이메드시스템 인사담당자는 "1차면접은 연구소장, 담당팀장 등이 참여하는 실무진 면접, 2차면접은 경영진 면접으로 진행된다. 상황에 따라서 3차 인사팀장 면접이 진행될 수 있는데 면접이라기 보다는 평판조회 성격이다"고 말했다.

◆ 울산과학기술대학교(www.unist.ac.kr)는 입학사정관, 입학사정관보전산개발 등 3개 분야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 토익 800점 이상 또는 영어회화 가능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업무능력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23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인사담당자는 "외국인 교수가 외국어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며, 글로벌 마인드가 있는지, 얼마나 적극성을 띠고 있는지 등을 판단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