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재포털 인투인(www.intoin.or.kr)이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과 함께 청년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완전정복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인투인 취업캠프는  '취업완전정복 2박 3일'이란 주제로 경기도 안성 너리굴 문화마을에서 총 80명을 대상으로 2박 3일 동안 무료로 진행된다.

입사 서류준비, 채용동향 분석, 실전 면접 준비의 3단계로 구성된 프로그램과 실습을 통해 극심한 취업난으로 지친 구직자들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 줄 예정이다.

이번 인투인 취업캠프는 참여자 중심의 캠프라는 컨셉으로 PT면접, 토론면접, 영어면접 등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방식의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물론, 취업전문 강사 최진희 씨의 진로설정과 취업전략수립, 황당 면접 대처법 등으로 구성된 특강도 준비돼 있다.

캠프는 8월20일부터 8월22일까지 대한민국의 모든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인투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청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이력서는 취업캠프 기간 중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컨설팅도 동시에 받을 수 있다.

인투인 관계자는 "이번 취업캠프 기획 단계부터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심혈을 기울였다."라며 "인투인은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라고 밝혔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