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주요기업의 채용소식이 줄을 잇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LG이노텍, 이랜드그룹, 대성 등에서 인재를 채용한다.

◆ LG이노텍은 상품기획, 영업 등 28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어학 점수 소지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전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6일까지 홈페이지(www.lginnotek.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LG이노텍 인사담당자는 “인적성검사는 개인 PC로 응시할 수 있고, 면접은 실무면접, 영어면접, 임원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 이랜드그룹은 재무, 자금 등 10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CPA, 상경계열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10월 4일까지 채용홈페이지(www.elandscout.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대성의 대성나찌유압공업, 대성산업가스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이상으로 전 학년 평균 평점 B학점 이상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영어, 일어 능통자, 장애인,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8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daesu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삼화페인트(www.spi.co.kr)는 시설물관리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고졸이상으로 관련업무경력 5년 이상, 위험물취급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 건물유지관리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10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해야 한다.

◆ 대성전기공업(www.dsec.co.kr)은 해외영업, 생산관리 등 7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어학능력 우수자, R&D 부문 석사이상 등은 우대한다. 11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 LIG엔설팅(www.ligensulting.com)은 대체에너지팀, 에너지사업팀 등 3개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이상으로 건축, 토목, 화학, 기계계열 전공자, 관련업무 2~7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10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방문, 우편접수 해야 한다.

LIG엔설팅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단독면접으로 진행되고, 실무면접은 4명, 임원면접은 4명 정도의 면접관이 참석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 LG하우시스는 설계, 공무, 의료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학과 전공자는 우대한다. 단, 설계, 공무분야는 계약직으로 성과 검토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하다. 설계, 공무는 7일까지, 의료는 10일까지 채용홈페이지(recruit.lghausys.co.kr)에서 지원할 수 있다.

◆ 모닝글로리(www.mymg.co.kr)는 생산관리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산업공학계열 전공자, 영어, 중국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10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온라인, 방문,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모닝글로리 인사담당자는 “면접은 다대다 집단 면접으로 지원자와 면접관이 각각 3~4명 정도 참석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