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들을 위한 반가운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S-OIL, LG CNS, 풍산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S-OIL은 사무직, 기술직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대졸자 또는 졸업예정자, 분야별 전공자로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21일까지 홈페이지(www.s-oil.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S-OIL 인사담당자는 “1차 면접은 실무진이 역량면접, PPT면접, 집단토론, 영어면접을 진행하고, 2차는 임원면접으로 집단면접 형태로 진행된다”고 덧붙였다.

◆ LG CNS는 SI, SM 등 8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학사 및 석사나 졸업예정자, 공인어학성적 보유자로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학사 지원자 중 지방근무 희망자,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채용홈페이지(withus.lgcn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LG CNS 인사담당자는 “필기시험은 직무관련 검사와 직업심리 검사 2단계로 나누어지는데, 두 검사 모두 IT분야와 무관한 인성검사”이라고 말했다.

◆ 풍산은 연구개발, 구매, 생산 등 5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토익 700점 이상 등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단, 방산연구개발은 석사 이상에 한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4~25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poongsan.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신영그룹의 신영, 신영에셋, 신영동성은 개발, 경영관리 등 8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보유자, 영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14일까지 홈페이지(www.shinyoung21.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신영그룹 인사담당자는 “신입 지원자는 자기소개서를 주의 깊게 보는 편이다. 책임감과 신뢰감을 중점적으로 작성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스포츠토토는 영업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대졸 이상, 필요 PC능력 우수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16일까지 홈페이지(www.sportstoto.co.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지원해야 한다.

◆ 대동중공업(www.ddhi.co.kr)은 회계, 자재 등 11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분야별 경력이 1~5년으로 세부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관련학과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25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동중공업 인사담당자는 “지원 분야별 업무 숙련도와 조직 충성도가 높은 지원자를 우대한다”고 말했다.

◆ 티맥스소프트는 R&D, 홍보 등 5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부문별로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분야별로 영어 능통자, 관련 전공자, 석사 이상자 등은 우대한다. 15일까지 홈페이지(www.tmax.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