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에도 구직자들이 주목할 만한 대기업의 채용 소식이 풍성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하이닉스반도체, 고려아연, 태광그룹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하이닉스반도체는 상품기획, 환경안전 등 6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2~5년 이상 경력자 등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로 일본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29일까지 홈페이지(www.hynix.co.kr)에서 자사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하이닉스반도체 인사담당자는 “면접 중 기술면접은 지원자 1명과 면접관 2~3명 정도 참여하며, 간단한 주제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 고려아연은 사무직, 기술직 등 4개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관련전공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회화 능통자, 관련분야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1월 9일까지 홈페이지(www.koreazinc.co.kr)에서 접수해야 한다.

◆ 태광그룹은 태광산업, 흥국생명 등 9개 계열사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과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1월 5일까지 사람인 채용홈페이지(taekwang.saramin.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동양종합금융증권은 신입 종합텔러를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및 졸업예정자로 연령, 전공제한 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상경계 전공자, 증권관련 자격증 소지자, 국가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11월 2일까지 홈페이지(www.tys.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동양종합금융증권 인사담당자는 “1차 면접은 면접관 2명과 지원자 1명이 참여하고, 2차는 팀장급 면접관 5명과 지원자 5명의 다대다 면접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 휴비스는 경영일반, 생산관리, 연구개발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정규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는 지원할 수 있다. 단, 연구개발은 석사 이상이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11월 2일까지 홈페이지(www.huvis.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 Meridian은 연구원, 제조 Engineer 등 3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이상 관련학과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9일까지 홈페이지(drs.meridian-solardisplay.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Meridian 인사담당자는 “신입사원은 자기소개서를 자신의 인성과 역량, 지원분야 관련경험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푸드머스는 전략기획, 식자재마케팅 등 6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취업보호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회화 가능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foodmerce.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