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적인 기업핵심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기업이 많아지고 있다.

19일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쌍용자동차, 대한펄프, 삼성탈레스 등에서 연구개발 분야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쌍용자동차는 선행개발, 차량설계 등 7개 분야에서 연구직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관련학과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세부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6개월의 인턴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22일까지 홈페이지(www.smotor.com)에서 지원하면 된다.

◆ 대한펄프는 연구개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로 해당분야 경력이 3년 이상이면 된다. 섬유/임산가공학 전공자, 외국어 가능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www.dhpulp.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삼성탈레스는 기구, H/W 등 13개 연구개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은 전학년 평점 3.0 이상 등 분야별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24일까지 홈페이지(www.samsungthales.com)에서 접수하면 된다.

◆ 애경유화는 연구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관련 전공 석사에 한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리튬전지 및 분체유경험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akp.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연구직 신입사원을 뽑는다. 전문대학 공학계열 졸업자, 일본어 능통자면 지원할 수 있다. 23일까지 홈페이지(www.canon-bs.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한국콜마 피부과학연구소, 생명과학연구소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경력은 관련분야 3~9년 이상 경력자 등 분야별로 세부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능통자,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2급 이상 합격자, 해당부문 기능올림픽 수상자,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26일까지 홈페이지(www.kolmar.co.kr)에서 지원해야 한다.

◆ 모아텍은 연구개발 분야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전문대학 이상 졸업자로 해당분야 경력 3년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어학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22일까지 홈페이지(www.moatech.com)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