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개발센터 국문 홈페이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진철훈, 이하 개발센터)가 11월 1일부터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www.jdcenter.com)를 선뵌다고 밝혔다.

진철훈 이사장은 이에앞서 지난 27일 새로 만든 홈페이지 시연회를 갖고, 이제까지 단순한 홍보용으로 사용되고 있는 기존의 홈페이지가 앞으로는 제주국제자유도시의 다양한 정보와 의견교환이 이루어지는 실질적인 온라인 창구로서 이용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새롭게 단장한 개발센터 새 홈페이지가 가장 역점을 둔 사항은 웹 접근성 향상. 사이버세상에서도 국민 누구나 불편 없이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창구와 사용자편의 기능이 강화된 게 특징이다. 네티즌들에게 제주국제자유도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제주국제자유도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개발센터는 27일 진철훈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시연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하여 개발센터는 컨텐츠관리시스템(CMS), 이메일마케팅솔루션(EMS) 구축으로 시스템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검색엔진 도입으로 온라인 사용자편의기능을 강화하고, 제주지역 최초로 국내 언론과 제주지역 언론매체의 센터 관련 뉴스 및 제주/투자정보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윤리경영활동/행정정보공개/이사회/인터넷민원/경영혁신 페이지를 신설해 기업경영의 핵심가치인 투명경영 이념을 실현하고, 국내ㆍ외에 제주국제자유도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월보 '제주의 꿈' 전자북 제공 및 웹진/뉴스레터를 전자 발송하는 등 온라인 회원을 위한 고객서비스시스템을 구축했다.

▲ 개발센터 영문 홈페이지


아울러 영문/일문/중문 홈페이지는 외국의 인터넷 환경과 사용자를 고려해 디자인 및 메뉴 구성을 하였으며, 투자정보와 제주정보 컨텐츠를 보완함으로써 제3국 투자인구에 대한 온라인 홍보활동을 확대했다.

외국어 홈페이지의 외국어 번역은 건국대 번역센터에서 맡았으며, 2차로 제주에 거주하는 외국인 검수위원을 선정하여 검수함으로서 제주에 대해 올바른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