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낮 12시 10분. 모 정당 관계자는 '제주도선관위의 불법 선거운동 단속활동에 문제가 있다'며 본보에 전화를 걸어왔다.

이 관계자는 최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제주지역본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게재된 '선관위 위원장과 친분이 있는 도청 간부 공무원을 동원해 지난 주말에 골프접대를 했다는 제보가 들어 왔다'는 내용과 함께 최근 지사가 이장단 모임에 참석한 것을 확인하고 경위서 제출을 요구한 데 따른 조사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선관위에 전화를 걸었으나 '먹통'이라며 불만을 토로했다.

확인 결과 점심시간인 탓인지 제주도선거관리위의 불법선거 신고전화와 상임위원실, 사무국장실, 지도과, 관리과, 홍보과로 전화를 걸었으나 통화가 이뤄지지 않았다. 이가운데 지도과는 사무실을 비우면서 해당 전화를 휴대전화로 착신을 했으나 휴대전화 마저 전원이 꺼져있는 상태였다.

이에대해 제보자는 "법망을 빠져나가는 기상 천외한 불법 수단이 속속 개발되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선관위의 행태를 놓고 볼 때 단속이 실효를 거둘 수 있을 지는 의문이 든다"고도 했다.

제주도선관위 관계자는 "점심시간의 경우 직원들이 갖고 있는 휴대전화로 착신을 하도록 하고 있으나 중간에 착오가 있었던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주도선관위는 골프 접대설에 대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행위는 공정성과 중립성을 견지하며 공명선거 정착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선관위 직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는 마음 아픈 일"이라며 "삭제 또는 정정을 하지 않을 경우 그에 상응한 엄중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