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 김태환 제주도지사의 공직선거법 위반 재판을 앞두고 김 지사의 구명을 위한 탄원 서명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29일 서귀포시 모 동사무소 등에 따르면 김 지사 선거운동에 참여했던 A씨가 동사무소를 찾아 서명에 동참해달라며 서명서를 놓고 갔다.

서명서에는 서명운동 주제와 취지를 알리는 내용은 담겨져 있지 않았으며 이름과 주소, 서명란 형식으로만 돼 있었다.

동사무소 관계자는 "어떤 사람이 와서 김 지사의 구명 탄원서를 제출하기 위해 서명을 받고 있다고 말한 후 서명서를 놓고 갔다"고 밝혔다.

특히 모 단체도 직능단체 간부와 회원 등을 대상으로 김 지사의 구명을 위한 탄원서에 서명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처럼 1심 선고를 불과 1주일 앞두고 비밀리에 이 같은 운동이 벌어지고 있어 지역 주민들 사이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강모씨(38)는 "탄원서를 제출하기 위해서는 공개적으로 실시해야지 이처럼 비밀리에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고 말했다.

오모씨(42)도 "김 지사를 비롯해 관련 공무원들은 선거 줄서기와 불법선거 개입으로 인해 재판을 받은 것"이라면서 "재판부가 진실을 밝혀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지사 선거개입 의혹사건으로 검찰이 수사를 한창 진행하던 지난해 8월에도 도내 유력 인사들이 비공식적으로 검찰에 탄원서를 제출한 사실이 알려져 도내 사회에선 뜨거운 논란이 일었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