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가사지원 서비스도 해 드리고, 움직임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태우고 어느 곳이든 갈 수 있게 되었다.


-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한동휴)는 도내 어려운 이웃들이 언제든지 사회복지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게 하기 위해 29일 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단체에 승합차량 8대(1억2천만원 상당)를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 이번 차량지원 사업은 2007년 배분사업의 일환으로 도내 1만여명의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폭력 피해여성, 장애아동,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방문서비스와 상담, 정서지원, 가정폭력피해 여성 및 외국인 노동자 응급구조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 한동휴회장은 “이번 차량지원까지 포함하여 총 50여대가 제주 전지역에 재가복지 서비스를 실시할 수 있게 되었고, 도민 여러분의 내신 귀중한 성금은 우리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계속적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가져 달라고” 하였다.


- 이번 차량을 받은 기관에서는 ‘이번 차량 지원으로 언제든지 움직일 수 있는 든든한 두 발이 생겼다면서 이웃들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까지 행복 서비스를 위해 바람처럼 빠르게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금 만나러 간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