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훈 제주시장./제주투데이
김영훈 제주시장이 일부 제주도의회 의원들에 의해 제기되고 있는 '행정시 폐지론'에 대해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김 시장은 10일 확대 간부회의에서 "일부 도의원들이 행정시 폐지문제를 거론하고 있는데 이는 행정 현실을 전혀 모르고 하는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김 시장은 "일부 도의원들의 의견처럼 행정시를 폐지하고 읍면동을 강화한다면 현 여건상 26개 읍면동사무소에서 행정시에서 재배치되는 직원들을 수용할수 없을 뿐더러 읍면동에 분산하기 위해선 건물 신축 등으로 막대한 예산이 소요된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실례로 가장 인구가 많은 노형동의 경우 도의원들의 주장대로 라면 최소 60~70여명의 인원을 배치해야 한다"며 "이 경우에는 지금보다 3배가 큰 청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 시장은 "자신도 도의원 출신(도의장.4선의원)이지만 행정시를 폐지하자는 일부 도의원들의 주장은 억지며 모순"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태환 제주지사도 자신의 임기중에는 행정시 폐지는 없다고 제주도 확대간부회의에서 확실히 언급했다"며 "행정시 폐지론으로 동요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말했다.

김 시장은 "장마철 재난예방과 장마가 끝난 뒤 본격 시작되는 여름 휴가시즌을 대비, 관광객 수용태세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