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BS노컷뉴스/제주투데이 제휴사
대통합민주신당 경선이 반환점을 돌았지만 손학규, 이해찬 후보 측이 선두를 달리고 있는 정동영 후보에 대해 불법 타락 선거를 일삼고 있다며 후보 자격 박탈까지 거론하는 등 부정선거 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손학규 후보측은 정 후보 진영이 지난달 30일 부산, 경남 경선을 앞두고 차떼기 불법선거 준비모임을 갖다고 적발되는가 하면 정 후보 측 박모 고문과 이모 씨 등이 학원건물에서 투표 독려와 선거인단 차량 동원을 지시하다가 적발됐다고 주장했다.

이해찬 후보 측도 정 후보 측이 '박스떼기'와 '차떼기', '콜떼기' 등 온갖 불법과 부정을 저지르고 있다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를 1일 오후에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 측이 공개할 자료는 정동영 후보를 지지하는 이용희 국회 부의장이 무소속 출신 충북지역 군수와 관건선거를 논의했다는 녹취록과 불법 콜센타를 운영했다는 내용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정동영 후보 측은 제기된 의혹에 대해 철저하게 조사한 뒤 입장을 밝히겠다면서 진상이 밝혀지기도 전에 후보 사퇴를 거론하는 것은 경선을 진흙탕으로 몰아가려는 정치공세라고 비판했다.

이런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의 명의를 도용해 선거인단에 등록한 사건의 배후가 정동영 후보 지지자인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예상된다.

정동영 후보 측은 "전국에 자발적 지지자가 워낙 많은데 일일이 어떻게 다 알 수 있겠냐"며 용의자인 정 모 구의원과의 거리두기에 나섰다.

그러나 손학규, 이해찬 후보 측은 정 후보 측의 명의 도용행태가 단지 노 대통령 한 명에 그치지 않았을 것이라는 점은 삼척동자도 추측할 수 있다며 대공세를 예고했다. <CBS노컷뉴스/제주투데이 제휴사>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