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소속 공무원들의 전화 친절도는 얼마나 될까?

그 해답은 100명중 78명이 친절하다는 것으로 조사됐다.

제주도는 2007년 전화친절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베스트 부서와 공무원을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제주도 소솓 공무원을 대상으로 2007년도 전화친절도 조사 결과, 전화 응대 친절도 점수는 78.5점으로 나타났다.

조사결과, 전화응대 태도 중 설명력. 응대의 적극성. 수신의 신속성이 대체적으로 양호한 편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적극적인 설명과 상담 전반에 걸쳐 고객의 문의에 집중하는 등 자발적인 부연설명을 제공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전화 종료시 마무리 인사가 다소 미흡한 것으로 나타나, 전화 통화시 성의 있는 끝맺음 인사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도는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최우수부서인 청정에너지과. 우수부서인 세정과.축정과, 장려부서인 소방정책과. 해양수산자원연구소에 대해서는 연말에 도지사 표창과 함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공무원 (최우수-도 총무과 이희주). 우수-남부보건소 장은영. 장려-세정과 오남선. 의회법무담당관실 오승배. 보건환경연구원 고찬옥. 북부 보건소 김필배) 에 대해서도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전문 조사기관인 (주)엠피씨에 의뢰해 지난 10월29일부터 전화설문을 통해 도 산하 82개 부서 현원의 30%인 578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