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명박탄핵 투쟁연대 제주모임이 30일 제주도의회의원들에게 '광우병위험 쇠고기 전면재협상과 의료.교육 영리법인화 반대 결의안'을 채택하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명박탄핵 투쟁연대 제주모임은 30일 "제주도의회는 대한민국 국회의 '광우병위험 쇠고기 전면재협상과 의료.교육 영리법인화 반대 결의안'을 채택하라"고 요구했다.

제주모임은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의회 의원들은 두 달 동안 이어져온 광우병 위험 미국산 쇠고기의 전면재협상과 의료.교육 영리법인화에 반대하는 도민들의 대열과 함께 하라"며 이같이 밝혔다.

제주모임은 "이명박 정부가 지난 26일 미국산쇠고기 수입관 관련해 관보에 게제한 내용은 국민적 요구를 전혀 수용하지 못한 내용"이라며 "우리는 더 이상 이명박 정부에 대한 어떠한 기대나 믿음도 유지할 이유가 없음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말했다.

또 "김태환 도정은 이명박 정부의 공공부문 민영화.사유화 정책에 발맞춰 일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중앙과 지방을 막론하고 정책결정자의 안하무인, 국민무시 태도가 전혀 다르지 않음을 보여 주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정부와 제주도정이 국민의 기본권을 지켜주지도, 지킬 의지도 없다면 이를 바로 잡을 곳은 민의의 대변자인 의회와 의원이다"며 ""관보게제를 철회하고 전면 재협상을 나설것을 국회에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할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모임은 이날 오전 11시 30분께 한나라당 제주도당을 방문해 한미쇠고기 협상 관보게재와 의료.교육 영리법인화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공개질의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제주투데이>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