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가 17일 기자회견을 열고 제주도는 영리병원 여론조작을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의료민영화 및 국내영리병원 저지 제주대책위원회는 17일  "제주도정은 오늘 전도적으로 긴급반상회를 개최해 도민들에게 일방적이고 왜곡된 정보를 주입시키려 하고 있다"며 "심지어 의용소방대 수백명을 강제로 소집해 도지사가 직접 영리병원을 홍보하면서 참가자 1인당 2만원에서 3만원까지 지급했다"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이날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16일 김태환 제주지사가 도민여론조사를 실시해 영리병원 추진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발표한 후 공무원 가족, 관변단체까지 동원해 영리병원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대책위는 "의용소방대원이 교육에 참가하지 않을 경우 대리인을 참석시키도록 하고 대리인을 동원하지 못한 대원에게는 거꾸로 3만원을 내야 한다고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또 "여론조사 결과를 기준으로 영리병원 허용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김태환 제주지사의 주장은 이미 그 정당성을 잃었다"며 "중앙정부에 갖다 바칠 '여론조사 결과'를 담은 종이쪽지 한 장을 만들기 위한 음흉한 작태에 지나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영리법인병원 허용이 진정으로 제주도의 미래를 좌우할 만큼 필요한 제도라면 제주도는 도민사회의 충분한 토론과 합의를 이끌어내려는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대책위는 행정력을 총동원해 대규모 도민여론조작을 시도하려는 '관제반상회'의 즉각 중단과 지역 자생단체를 강제 동원해 탕진한 도민 혈세에 대한 즉각 반환, 도지사의 공개사과 등을 요구했다.

또한 대도민 공개토론회, 도와 대책위 공동으로 여론조사 협의기구 구성 등을 요청했다. <제주투데이>

관련기사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