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살로 생을 마감한 안재환(왼쪽)과 정다빈.
8일 탤런트 안재환의 안타까운 사망소식이 전해졌다.

안재환은 8일 서울 노원구 하계동 인근 주택가 근처에 세워진 카니발 승합차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발견 당시 안재환이 혼자 숨진 상태였으며 유서가 발견된 점으로 미루어 자살로 추정하고 있다.

안재환의 사망 소식은 연예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무엇보다 그가 결혼한지 채 1년이 안된 신혼이라는 점, 또 방송을 통해 행복한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에서 팬들과 방송관계자들의 놀라움은 커져가고 있다.

안재환의 측근들은 최근 들어 그가 사업상 이유로 금전적인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고 일관되게 진술했다. 또 일부에서는 아내 정선희와의 불화설을 제기했으나 사망 이유는 망자만이 알 뿐이다.

비단 안재환 뿐 아니라 연예인의 자살은 사회적 파장이 크다. 지난 2007년 1월 자살한 탤런트 정다빈은 남자친구의 집 욕실에서 목 맨 채 숨져있는 것이 발견돼 세상을 놀라게 했다. 정다빈의 죽음에 대해 그의 부모 측은 타살 가능성을 제기했으나 경찰은 자살로 처리하고 사건을 종결했다.

가수 유니 역시 신곡 뮤직비디오 발매를 하루 앞두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평소 관능적인 섹시 가수로 알려진 그는 팬들의 악성댓글 때문에 우울증을 앓고 있던 것으로 전해져 인터넷 악플문화에 경종을 울리기도 했다.

배우 이은주는 2005녀 2월 돌연 자살해 영화계를 놀라게 했다. 이은주 역시 평소 우울증을앓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으나 정확한 원인은 알려지지 않고 있다.

이외에도 하이틴 가수 서지원은 지난 1996년 3집 앨범 발매를 앞두고 신경안정제 과다 복용으로 사망했으며 서지원 사망 5일 후 포크송의 거장 김광석 역시 집에서 목 매 숨진 채 발견됐다.

한 연예 관계자는 “연예인들은 고민이 있어도 직업적 특성상 다른이에게 속내를 쉽사리 털어놓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라며 “이러한 이유 때문에 이들은 결국 자살이라는 극단적 방법을 택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안재환의 한 측근은 “재환이 형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함께 만나 술잔이라도 기울며 그의 고민을 들었어야 했다”며 말문을 잇지 못했다.<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