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정마을주민들이 11일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해군기지 반대 강경투쟁에 나서겠다고 경고하고 있다.
제주 서귀포시 강정마을회는 11일 "국회 부대의견을 무시한 어떠한 예비타당성 조사 및 연구용역도 인정할 수 없다"고 밝혔다.

강정마을회는 이날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결과 발표에서 항구의 성격을 사실상 해군기지내 크루즈 선박으로 활용하겠다고 했다"며 "이는 국회부대의견을 무시하고 해군의 요구대로 진행된 결과"라며 이같이 말했다.

또 "해군기지 문제는 중앙정부가 '주민동의 절차 없이는 아무리 안보가 중요해도 건설하지 않겠다'고 밝혀왔다"며 "지난해 8월 20일 마을전체 주민투표를 통해 해군기지 반대가 94%로 나타났었다"고 했다.

이어 "우리의 요구를 무시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면 반대투쟁은 계속될 수 밖에 없다"며 "투쟁과정에서 일어날 모든 상황들은 전적으로 정부와 제주도정, 국방부의 책임"이라고 경고했다.

강정마을회는 "결코 물러서지 않겠다"며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강경투쟁에 나서겠다"고 거듭 경고했다.

앞서 기자회견 장소를 놓고 강정마을 주민들과 경찰, 도청공무원간에 격한 몸싸움이 벌어졌다.

이 소동으로 오후 3시로 예정됐던 기자회견이 40분 늦춰졌다. <제주투데이>

▲ 강정마을 주민들이 제주도청에서 기자회견을 가로막는 도청공무원들과 격한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