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시는 30일 오인택 부시장 주재로 비상품감귤 유통 차단 긴급 간부회의를 갖고 특별대책을 마련했다.
제주시가 비상품감귤 유통행위에 대해 '거미줄 단속'에 나선다.

제주시는 30일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 비상품감귤 유통지도단속 특별대책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시는 1단계로 극조생 감귤 출하시기로 잡힌 다음달 15일까지 덜익은 감귤 수확과 강제착색행위에 대해 중점 단속활동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행정.농감협.민간으로 편성된 14개 합동단속반을 운영,    선과장.항만을 중심으로 강도 높은 단속에 나선다.

시 본청도 적극 나선다. 국장 책임아래 27개 실과가 감귤이 생산되고 있는 19개 읍면동 지역을 책임 담당한다.

19개 읍면동은 다음달 2일까지 이.통장, 자치위원, 청년회, 자율방범대, 선과장운영자 연석회의를 열어 비상품감귤 유통 차단을 위한 지역단위 대책을 마련한다.

시는 특히 감귤품질검사원 378명을 투입해 비상품감귤 유통행위를 초동단계에서 강력 차단할 방침이다.

이어 내년 3월까지는 선과장.항만을 중심으로 2단계 단속활동에 나선다. 선과장 220곳에 간부 공무원으로 지도책임자를 지정해  품질검사 이행여부, 비상품감귤 격리여부 등를 집중 지도.단속한다.

감귤이 반출되는 제주항과 한림항에 단속반 16명을 고정배치해 비상품감귤의 도외 출하를 막는다.

또 행정.자치경찰.소방 등으로 구성된 합동단속반을 편성, 취약지 중심으로 24시간 감시체계를 구축한다.
 
시는 비상품감귤 유통단속 우수기관 및 공무원에 대해서는 포상하고 부진한 기관 및 직원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을 계획이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