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은행과 KT제주본부는 15일 '금융.통신 융합서비스' 제공에 따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은행은 15일 오전 KT제주본부와 '금융과 통신 융합서비스' 제휴협약을 체결했다.

인터넷 영상전화 서비스에 금융서비스를 추가해 고객들이 인터넷이라는 익숙한 매체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금융.통신 융합을 위한 업무협조 및 기술적 지원은 물론 융합서비스 영역에서의 신규서비스 발굴.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제주은행은 신한금융그룹 계열사인 신한은행과 KT가 공동 개발한 홈 ATM을 공동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KT의 인터넷 영상전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홈ATM 서비스는 기존 PC로 사용하던 인터넷 뱅킹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계좌를 조회하거나 송금할 수 있다.

전화기에 탑재된 리더로 현금카드나 신용카드를 읽는 방식으로 뱅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제공되는 날씨 뉴스 등 각종 생활 밀착형 부가 서비스도 실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은행의 카드를 이용하면 제주은행 계좌간 또는 신한은행 계좌로의 이체 때 수수료를 면제하고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KT와의 공동사업 추진으로 도민에게 금융과 통신이 결합된 최첨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