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30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국민기본자산제 제안설명회' 개최
상태바
김두관 의원, 30일 제주특별자치도에서 ‘국민기본자산제 제안설명회' 개최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1.04.29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4.3평화공원 참배와 제주방송 인터뷰 등 2박 3일 방문
(사진=김두관 의원)
(사진=김두관 의원)

[소비자TV·한국농어촌방송=이수준 기자] 30일 오후 4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김두관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공동주최하고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 자치분권위원회가 주관하는 ‘민주당 무엇으로 재집권할 것인가 – 김두관의 국민기본자산제 제안설명회’가 개최된다.

지난 보궐선거 이후 첫 번째 방문지역으로 제주도를 선택한 김 의원은, 이번 설명회에서 더불어민주당이 재집권하기 위해서는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인 자산불평등을 해소할 획기적인 정책을 내놓아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자신의 ‘국민기본자산제’를 제안할 예정이다.

김 의원의 국민기본자산제는, 정부가 모든 신생아에게 3천만 원을 지급하고 이를 공공기관에 신탁한 뒤 20세가 되는 해 6천만 원 이상의 자산을 수급 받도록 하는 내용이다. 한편으로 신탁 자산을 공공주택에 투자하여 20세가 되는 해 주택을 소유할 수도 있게 설계했다. 재원으로는 현재 10조 원이 넘는 상속증여세를 기본자산 특별회계로 전환하여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 의원의 국민기본자산제 프리젠테이션, 청중과 함께 하는 타운홀미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송창권, 김경미 제주특별자치도 도의원이 사회와 진행을 맡고, 이왕재 나라살림연구소 부소장이 이야기 손님으로 참여한다.

김 의원은 “보궐선거 이후 침체된 우리 민주당의 재집권 의지를 북돋기 위해 대선 경선의 출발점인 제주도에서 국민자산제 설명회를 열었다”고 밝힌 뒤, “자산 격차로 상처받은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비전을 제시해 반드시 재집권에 성공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11시 KCTV제주방송국에서 <인터뷰 제주공감>에 출연한 뒤, 오후 2시 30분 제주4.3평화공원 참배, 4시 국민기본자산제 제안설명회를 공식 일정으로 소화할 예정이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뉴스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