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성진 최고위원. <노컷뉴스>
한나라당 이재오 전 최고위원의 복귀를 둘러싸고 당내 갈등이 계속 확산되는 양상이다.

12일 권영세 전 사무총장이 "사냥은 이미 끝났고 지금은 사냥개가 필요한 시기가 아니다"며 이 전 최고위원의 복귀 움직임을 강력히 비난하자 친이재오측이 발끈하고 나섰다.

공성진 최고위원은 같은 날 CBS 라디오 '시사자키 고성국입니다'에 출연해 "이 전 최고위원은 권영세 의원과 같이 최고위원 생활을 하면서 정권교체에 큰 역할을 한 분"이라며 "사냥개로 표현하는 것은 부관참시"라고 비판했다.

공 최고위원은 '사냥이 끝났다'는 표현에 대해서도 "사실 이명박 정권이 정권교체에 성공했지만 아직도 경제살리기나 일자리 창출은 요원하기만 하다"며 "그런데도 사냥이 끝났다고 보는 권 의원의 현실인식이 안타깝다"고 주장했다.

이재오 전 최고위원의 복귀가 친이 대 친박간 갈등을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2주전 이 전 최고의 조기 복귀 문제가 언론의 관심을 탔기 때문에 금년 내로는 여러 정황상 들어올 수 없고 조귀복귀에 대해 얘기하지 말자는 차원에서 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이 전 최고가 일을 하게 될 경우 현역 국회의원이 아니기 때문에 당에 들어와서 혹시라도 분란이 있을 수 있으니 당내에 들어와서 일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는 얘기까지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전 최고위원이 이명박 정권의 성공을 위해 한몫을 할 수 있는 시기는 대통령과 국민이 결정할 일"이라고 말했다.

공 최고위원은 이어 "'책임질 사람이 책임질 자리에 가서 이명박 정권의 성공을 위해 일해야 한다'는 자신의 발언을 망언이라고 한 것은 악플과 다름없다"고 권 의원에게 목소리를 높였다.

이와 함께 공성진 최고위원은 한미FTA 비준 동의안 처리를 둘러싼 여권내부 혼란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했다.

공 최고위원은 "어제까지 단독처리도 불사하겠다고 하더니 갑자기 기조가 바뀌면서 협의하겠다고 하니 여당이 전략없이 우왕좌왕한다는 비판을 받아도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가까운 정치인들만 만난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한 이 대통령은 계파를 떠나 주요 의원들과 전화로 소통도 하고 식사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안국포럼 출신 의원들과의 회동은 여러 모임 중 하나일 뿐"이라고 밝혔다. <노컷뉴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