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 Mnet KM 뮤직 페스티벌'에서 올해의 음반상을 받은 동방신기.
국내 가요계를 결산하는 케이블채널 시상식인 '2008 Mnet KM 뮤직 페스티벌'(이하 MKMF)의 대상은 원더걸스(올해의 노래상)와 동방신기(올해의 앨범상), 빅뱅(올해의 가수상)이 차지했다.

15일 오후 7시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올해의 가수상’을 받은 빅뱅은 “항상 가수다운 가수가 되기 위해 많이 노력하는 그룹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데뷔 2년 만에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을 받은 원더걸스는 “지난해 이 자리에서 신인상 받았는데 올해는 너무나 큰상을 받게 됐다”며 “더 좋은 노래로 보답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눈물을 글썽였다.

‘올해의 앨범상’을 받은 동방신기는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드린다.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 동방신기가 있는 거다”며 “이 자리에 함께해준 선후배 가수여러분께도 감사를 돌리고 싶다”고 말했다. 동방신기의 멤버 최강창민은 어깨를 들썩이며 기쁨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동방신기는 ‘올해의 앨범상’과 함께 ‘옥션 네티즌 인기상’, ‘옥션스타일상’, ‘해외시청자상’, ‘모바일 인기상’ 등 5개 부문의 상을 휩쓸며 최고상과 함께 최다수상자로 뽑히는 기쁨을 누리기도 했다.

시싱식 최고의 축하 무대는 이효리와 빅뱅이 함께한 무대였다. 이효리는 빅뱅의 멤버 태양과는 ‘나만 바라봐’를, 또 G드래곤과는 ‘나만 바라봐 Part2’를, 탑과는 ‘거짓말’을, 승리와는 ‘유고걸’을, 대성과는 ‘날 봐 귀순’을 부르며 뮤직 드라마와 같은 무대를 꾸몄다. 특히 탑이 이효리에게 깜짝 키스를 선보여 빅뱅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 외에도 에픽하이와 김창완밴드가 ‘개구쟁이’, ‘우두두 다다’ 등을 통해 세대를 뛰어넘은 무대를 선보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 시상자로 수영선수 박태환이 나와 스캔들의 주인공이었던 원더걸스 선예에게 ‘여자그룹상’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노컷뉴스>

다음은 MKMF 수상자 명단.

▲가수별 신인상 남자(솔로&그룹) = 샤이니 ▲〃신인상 여자 = 다비치 ▲〃남자가수상 = 서태지 ▲〃여자가수상 = 이효리 ▲〃남자그룹상= 빅뱅 ▲〃여자그룹상 = 원더걸스 ▲〃혼성그룹상 = 거북이 ▲음악상 록부문 = 넬 ▲〃 발라드/R&B부문 = 브라운아이즈 ▲〃 댄스부문= 이효리 ▲〃 힙합부문 = 에픽하이 ▲하우스·일렉트로닉부문 = 쥬얼리 ▲뮤직비디오 작품상 = 원더걸스 ‘노바디’ ▲뮤직비디오 감독상 = 장재혁(원더걸스 ‘노바디’) ▲OST 상 = 김종욱, SG워너비 ▲옥션 네티즌 인기상 = 동방신기 ▲모바일 인기상 = 동방신기 ▲해외시청자상 = 동방신기 ▲옥션 스타일상 = 동방신기 ▲PD선정 특별상 = 신승훈 ▲MKMF 10주년 기념상 = HOT ▲아시아뉴스타상 = 방대동 ▲올해의 발견 = 갤럭시 익스프레스 ▲디지털 음원상 = 빅뱅 ▲뮤직포털 엠넷상 = 빅뱅 ▲작사상 = 김동률(다시 시작해 보자) ▲작곡상 = 김종완 (넬 ‘기억을 걷는 시간’) ▲편곡상 = 타블로 (에픽하이 ‘기억을 걷는 시간’) ▲올해의 노래상 = 원더걸스 ▲올해의 가수상 = 빅뱅 ▲올해의 음반상 =동방신기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