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우범 의원
"차기 선거를 앞두고 제주시 서부지역을 잘 관리하라는 도지사 특명을 받은 것이 아닌가"

18일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제주시 행정감사에선 강택상 제주시장의 시민과의 대화 행보에 대해 "선거용이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현우범 의원은 "도지사는 제주시 동부(구좌), 시장은 서부(애월)지역 출신"이라며 "서부 지역 조직관리를 위해 열심히 뛰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 의원은 "주민 여론을 들어본 결과 '강 시장이 시민과의 대화를 자주 갖고 있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일부에선 선거용 조직관리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거용이라는 얘기를 듣는 것은 시민과의 소통을 너무 잘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선거용이 아니라면 오해를 살 정도로 행동해선 안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고봉식 의원도 "시장.부시장이 지역 자연부락 단위 행사까지 참석해 말이 많은 것 같다"며 "자연부락 단위 행사는 읍면동장선에 처리할수 있도록 해야하고 행사 참석 표준 매뉴얼을 만드는 것이 바람직 하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강 시장은 "전혀 그렇지 않다. 있을 수 없는 일이다"고 반박한  뒤 "흑인이 미국 대통령이 되는 시대에 변화된 사고에 맞춰야 한다. 조그만 제주에서 동쪽, 서쪽으로 나누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답변했다. <제주투데이>

<고상철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