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침체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구직자들이 반가워 할만한 대기업의 채용소식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현대엘리베이터, 고려해운, 두원공조 등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현대엘리베이터(hyundaielevator.co.kr)는 영업, 기술, 지원 부문에서 신입사원 공채를 진행한다. 4년제 정규 대학(원) 08년 8월 졸업자나 09년 2월 졸업 예정자로 해당 전공자, 전 학년 평점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 고려해운(www.kmtc.co.kr)은 신입 해상직원을 모집한다. 해양대학 09년 2월 졸업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2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 두원공조(www.dwdcc.com)는 연구개발, 품질, 생산기술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 토익 등 공인어학성적 소지자, 관련학과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영어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 STX 엔파코(www.stxenpaco.co.kr)는 기획, 구매, 설계/개발, 생산/품질관리 부문에서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해당분야 경력이 3~10년 이상이면 된다. 영어나 일어 능통자,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금강(www.kumkang.com)은 금강제화, 카메오, 레스모아, 스프리스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해당분야 1~4년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와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등은 우대한다.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SL(www.sl.co.kr)은 총무, 회계, 구매 등 16개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대학 졸업자나 내년 2월 졸업예정자로 토익 600점 이상이면 된다. 외국어 능력 우수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과 경력은 2~6년 경력자를 우대한다.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받는다.

▶ SK E&S(www.skens.com)는 강원, 영남, 충청, 전북 4개 도시가스사의 경영지원, 사업개발 부문에서 대졸 신입공채를 진행한다.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예정)자로 전 학년 평균 B학점 이상,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회사별 중복지원은 불가능하고, 외국어 능통자,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관련 전공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3일까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 대한광업진흥공사(www.kores.or.kr)는 자원탐사, 자원개발, 정보관리 등 5개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뽑는다. 학력 및 전공제한은 없고, 토익 700점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제주투데이>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