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가 인도네시아 현지 세일즈콜에 이어 말레이시아 화교권 세일즈 추진에 나선다.

제주관광공사(사장 양영근)는 오는 28일부터 3일간 말레이시아 쿠알라품프르에서 개최되는 화교권 여행업계 박람회(2011 MITM ; Malaysia International Travel Mart) 참가, 여행업계와 언론사 및 항공사 등 현지 세일즈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화교인구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말레이시아 화교들의 제주유치를 위한 시장 트렌드 파악과 현지 여행업계 및 언론사를 비롯, Air Asia 항공사 등 신규 채널 확보 및 네트워크 강화를 추진한 계획이다.

특히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지역 주력 항공사인 Air Asia 항공사 노선개발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통해, 인천을 경유하는 연계상품 위주의 제주관광 현실을 타개하고, 급증하는 동남아 관광객들의 실질적인 제주유치 증진을 위한 직항노선 신설 및 전세기 운항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세일즈콜을 추진,  현지 주력 언론기관을 방문, 주요 인사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새로운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3회 제주국제그린마이스위크'행사에 말레이시아 관광 및 언론 등을 초청, 향후 말레이시아 현지 방송을 통해 제주 마이스 인프라 소개와 더불어 제주관광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제주투데이>

<문춘자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