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기지건설추진위 "해군, 해군아파트 건립 약속 꼭 지켜라"
상태바
해군기지건설추진위 "해군, 해군아파트 건립 약속 꼭 지켜라"
  • 박수진 기자
  • 승인 2012.07.02 14:0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군복합 제주해군기지 건설 강정추진위원회는 2일 "해군은 강정마을 인근에 해군아파트를 건립하겠다는 약속을 꼭 지켜라"며 촉구했다.

이들은 이날 강정마을회와 군사기지저지 범대책위원회가 '해군, 강정마을 내 군관사 설립 시도를 중지하라'는 주장과 관련해 입장을 내고 이같이 말했다.

이들은 "해군아파트 주민설명회를 2번이나 파행시킨 장본인들이 민주주의를 운운하는 것 자체가 우습다"라며 "제발 '민주시민'답게 성숙하게 행동하라"고 꼬집었다.

이어 이들은 "해군은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14일까지 주민공람을 실시했고 5월 29일과 6월 15일 해군아파트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며 "하지만 강정마을회 등이 설명회장을 무단점거해 마을 주민들은 궁금함을 해소하고 의견을 얘기할 기회조차 빼앗겼다"고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해군은 강정마을 인근에 해군아파트를 건립해 강정초등교도 살리고 강정주민과 상생 화합하겠다는 약속을 꼭 지켜야 한다"며 "강정마을내 해군아파트를 건설하지 못하고 다른 지역에 아파트를 건립한다면 강정교도 마을발전도 모두 물 건너 가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강정마을 내 군관사 건립을 거부한 강정마을회는 향후 해군아파트 추진 향방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며 "반대 외부 활동가들과 손잡고 마을 발전을 저해시킨 책임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제주민군복합항은 오는  2015년이면 완공되는 것은 기정 사실"이라며 "해군기지 전면 백지화, 재검토 등 이러한 반대측의 억측 주장 자체가 현실성이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이들은 "제발 현실을 직시하고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합리적인 마을 발전의 길을 모색하기 바란다"고 요구했다.<제주투데이>    
                            
<박수진 기자 / 저작권자ⓒ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로시 2012-07-02 14:45:41
국가정책강행으로자신의토지억지로매각해야되는약한강정주민매맞는모습에서씁쓸함을느끼지만강정주민모두해군출신도아닐터해군아파트와기지가
주민동네발전에얼마나도움될거라오판/구더기정신말고마희생정신키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