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2014 봄꽃 개화지도' 서비스 오픈
상태바
다음 '2014 봄꽃 개화지도' 서비스 오픈
  • 강지연 기자
  • 승인 2014.03.2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전국의 봄꽃 개화시기와 꽃놀이 명소를 쉽게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2014 봄꽂 개화지도' 서비스를 PC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2014 봄꽃 개화지도는 이달 27일 제주 서귀포에서 피기 시작하는 벚꽃을 비롯, 진달래, 개나리 등 계절을 대표하는 꽃 종류별로 전국 주요 지역에서의 개화 일을 보여준다.개화 시점만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지도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밀착해 활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는 "전국에서 꽃구경하기 좋은 명소 목록과 지도, 가는 길 안내, 해당 지역의 360도 파노라마 지도인 로드뷰, 연락처 등의 정보를 봄꽃 개화지도에서 입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N서울타워나 여의도 한강공원, 해운대 달맞이길, 하동 쌍계사 등 벚꽃이 유명한 지역이나 진달래 명소인서울숲과불곡산, 만개한 개나리를 볼 수 있는 응봉산, 대전 현충원 등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꽃놀이 일정 및 장소 선택을 돕는다.

올해는 특히 이용자와 함께 만드는 봄꽃 개화지도로서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지원한다. 다음이 제시하는 유명 봄꽃 축제 장소 외에도 이용자가 방문했던 지역, 동네의 숨은 꽃놀이 명소 등을 손쉽게 지도에 추가 가능하고, 지도 상의 여러 명소들에 대해 추천, 의견, 방문 경험 및 조언 등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개화지도에서 확인한 지역별 개화 시기와 장소 정보, 이용자 의견 등은 마이피플이나 카카오톡, 페이스북, SMS로 공유 할 수 있다.

2014 봄꽃 개화지도는 다음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 다음 앱에서‘개화지도’ 또는 ‘개화시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