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허수경이 진솔함과 유쾌한 입담으로 황홀한 제주생활의 매력을 들려준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재)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하고, 제주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제주도내 명사 초청 환대 서비스 강연’ 두 번째 이야기가 오는 25일(월) 오후 7시 30분 KCTV 제주방송 공개홀에서 열린다.

이번 허수경씨의 강연은 지난달 가수 장필순씨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것이다.

제주로 이주한 문화예술인 및 방송인으로부터 제주의 매력과 진정한 가치는 무엇인지 들어보고, 그로 인해 도민들은 어떤 마음을 가지고 ‘다시 찾고 싶은 제주’를 만들 수 있는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허수경씨는 이날 강연을 통해 ‘제주살이를 고집하는 이유’와 ‘제주의 참 매력’에 대해 진솔함과 유쾌한 입담으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낼 예정이다.

강연은 중학생 이상이면 무료로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수강 희망자는 선착순(전화접수, 평일 9~18시) 200명에 한해 가능하다.

강연은 KCTV 제주방송 채널을 통해 녹화 방송(방송명:제주에 살어리랏다)될 예정이다. 방송일은 미정이다.

온갖 아픔을 겪다 2005년부터 제주시 조천읍에 터를 잡은 허수경씨는   MBC 공채 MC 1기로 데뷔한 이래 ‘도전! 추리특급’, ‘정오의 희망곡 허수경입니다’ 등 다수의 TV와 라디오 진행을 맡았다.

지난해에는 제주에서의 삶을 녹여 낸 책 『왜 사느냐면, 제주도에』를 펴내, 도시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사계의 아름다움, 깨끗한 먹거리, 아이와 함께 거닐기 좋은 비밀의 해변 등 여행자는 물론이고 제주에서 살고 싶은 이들에게 가이드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제주관광공사 최갑열 사장은  “보물섬 제주의 매력을 도내 유명인들의 강연을 통해 관광종사원은 물론 도민들 스스로 참여하는 대도민 친절 환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면서 “다시 찾고 싶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도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접수 제주관광공사 경쟁력강화처 064)740-6925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