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번째  ‘Via15 사!먹!자! 마켓’이 오는 30일 오후 대동호텔(관덕로 15길 6) 앞에서 열린다.

이번 마켓에서는 신규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신이 만든 핸드메이드 작품이나 집에서 안쓰는 물건 또는 자랑하고 싶은 물건이 있다면 언제든지 참여 가능하다.

이 장터는 관덕로 15길에 자리한 비아아트(갤러리)와 비아오브제(디자인셀렉트숍)를 비롯하여 이꼬이(음식점) 등의 상점과 제주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 및 예술인들이 함께 참여한다.

이번 마켓에서는 물물교환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책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3000원에서 1만원 사이에 집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갖고 오면 원하는 중고책으로 물물교환이 가능하다.

그 외에 불란지의 도자기 공예와 목걸이, 규방공예 작가인 노은미의 색동러너와 식탁매트, 와인커버를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장터를 즐기고 나서 비아아트에서 전시중인 ‘Now and Here, Sujin Wattanawongchai (나우 앤 히어, 수진 와타나옹차이)’ 태국작가 회화작품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한편, 사먹자 마켓은 관덕로 15길에 자리한 비아아트(대표 박은희)와 비아오브제(대표 이장희) 주최로 진행되고 Via는 길을 의미하며, Via15는 바로 관덕로15길을 말한다. ‘사!먹!자!’의 의미는 “사고, 먹고, 자고 그리고 놀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