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관광가이드북(e-book) ‘야호제주’<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제주의 밤이 즐거워지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는 관광객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야간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미지를 개선하는 홍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사업에는 △ 야간관광지도 배포 △ 원도심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 △ 온라인 야간관광 정보 제공 △ 온라인 이벤트 △ SNS 홍보사업 등이 있다.

‘야간관광지도 - 푸른밤 별빛 아래 제주’는 지난 4월 실시된 ‘야간관광 추천코스 공모전’ 수상작을 바탕으로 지역별 야간관광 스팟 및 추천코스를 지도와 함께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제주관광공사>

‘원도심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는 7~8월 금 또는 토요일 밤 제주목관아(관덕정광장)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락, 소울, 클래식 등 매회 다양한 컨셉의 음악공연으로 일곱가지 색다른 밤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주 8월 8일 공연은 ‘어쿠스틱 나이트(Acoustic Night)'라는 타이틀로 한국대중음악 100대 명반에 뽑힐 만큼 실력파 모던록밴드인 허클베리핀의 이기용(스왈로우), 3호선 버터플라이의 성기완, 남상아, 마음을 울리는 포크사운드의 젠얼론이 출연하여 어쿠스틱 버전의 곡들을 선보인다.

일자별 공연진 및 부대행사 등 자세한 사항은 제주관광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www.ijto.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의 밤이 좋다’는 뜻의 ‘야호(夜好)!제주’라는 타이틀로 다양한 온라인 홍보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공식관광홈페이지(www.jejutour.go.kr)에서 야간관광에 대한 지역별, 테마별 즐길거리를 총망라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여행객의 편의를 위해 야간관광지도와 가이드북도 e-book으로 제공하고 있다.

SNS에서는 ‘밤 ㅋㆍ냉이’ 캐릭터가 야간관광 정보와 이벤트를 제공한다. ‘야간관광지도 다운로드 받기’ 이벤트를 시작으로 제주도 밤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다양한 이벤트가 11월까지 계속된다. (이벤트 사이트 www.yahojeju.co.kr)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