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4일(목) 오전 제주관광공사 대회의실에서 ‘제주관광공사-이스타항공 MOU 체결식’ 행사에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우측에서 두 번째),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좌측에서 두 번째)가 참석해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대표 김정식)이 다시 한번 제주도 하늘길을 넓혔다.

이스타항공은 10월 1일부터 LCC 최초로 제주-방콕 정기노선(주7회) 취항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스타항공 제주-방콕 정기노선 취항으로 제주도 방문을 희망하는 태국 관광객 및 제주도민들의 태국 방문을 위한 새로운 하늘길이 열렸다.

제주-방콕 노선활성화를 위해 이스타항공은 24일(목) 오전 제주관광공사 대회의실에서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 김정식 이스타항공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공사-이스타항공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태국 방콕-제주 정규노선 개설 및 연중운항, 정규노선 안정화 및 노선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 지원, 제주공항 기점 일본, 아세안지역 노선운항 확대 노력, 제주 직항상품 개발 및 공동마케팅, 쇼핑인프라 활용 고품격 관광상품 개발 등의 활동을 함께 논의하며 추진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은 금번 제주-방콕 정기노선 취항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최근까지 총329편의 부정기편을 운항했으며, 평균 98% 이상의 탑승률을 기록하며 정기편 취항에 대한 노선 검토를 마쳤다.

10월 1일부터 정기편으로 취항하는 제주-방콕 노선은 연간 최대 66,795석 이상의 좌석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스타항공 김정식 대표는 “LCC 최초 제주-방콕 정기노선 취항을 계기로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도를 중국, 일본을 넘어 아세안 지역의 많은 관광객들이 더 많이 찾을 수 있도록 제주관광공사와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최상의 안전운항을 바탕으로 국내저비용항공사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