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관장 홍영기)은 제주그림책연구회(회장 고광식)와 공동으로 12.17.(목)부터 12. 29.(화)까지 한라도서관 전시실에서 한라도서관 ․ 제주그림책연구회와 함께 ‘그림책 원화전’ 및 ‘북 콘서트’를 갖는다고 밝혔다.

 제주그림책연구회는 2003년 그림책에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모여 ‘좋은 그림책 읽기와 창작을 통해 제주 그림책 문화’에 기여해 왔으며, 매년 제주 색깔을 담은 창작 그림책을 발간하여 원화 전시 및 그림책학교 등을 운영하고 있다.

 제주그림책연구회(회장 고광식)는 “매년 회원들의 열정과 그림책을 사랑하는 독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그림책 발표와 제주문화 발전에도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 이번 전시회는 양재성 회원 글과 제주그림책연구회원들이 그린 제주의 신화를 주제로 한 ‘바람의 신(神) 영등’ 그림책 원화작품 16점과 지금까지 발표된 22권의 그림책을 전시한다.

 또한, 12. 19.(토) 오후 4시부터 한라도서관 시청각실에서는 회원 및 그림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초청하여, 이번 발간된 그림책 ‘바람의 신 영등’ 북 콘서트도 갖는다.

 홍영기 한라도서관장은 “이용자들이 원화작품과 그림책을 통해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과 사랑을 전해주는 전시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전시 관람시간은 09:00부터 18:00까지, 매주 수요일은 휴관일로 제외되며, 2016 한라도서관 전시실 대관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니 관심 있는 제주거주 작가나 단체 등은 대관신청(문의 운영팀(☏710-8632) 하면 된다.

 2015년도 한라도서관 전시실에서는 4.3전시 및 우리 작은도서관에서 만나자 책 축제 등 14회에 걸쳐 다양한 전시를 하였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