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제일중학교(교장 고광옥)는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과 인성교육에 중점을 둔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개발함은 물론 음악적 잠재력과 창의성을 길러주기 위하여 한얼윈드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오는 12월 30일 오후 6시 30분에 제주학생문화원 대극장에서 도교육청 교육국장을 비롯한 교육관계자, 지역주민, 제주제일중 교육가족 등을 모시고 창단 연주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금년 3월부터 교장 선생님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제주제일중 교육가족 모두의 뜻을 모아 한얼윈드오케스트라 창단을 결의하고 4월부터 연습을 시작하였고 여름방학 음악캠프에서는 연주 실력 향상을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8월 도교육청에서 오케스트라 창단을 위한 1억 원의 예산이 지원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으로 오케스트라 창단에 필요한 악기를 구입하고 오늘 창단 연주를 목표로 한껏 연습에 매진하였다.

오늘 창단 연주회가 있기까지 도교육청에서 지원해 준 예산을 밑바탕으로 동문이신 9회 문두의 선배님과 총동창회 부평국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었고, 오케스트라 창단 업무를 담당하신 양선희 선생님과 연습을 총괄하신 동철 선생님의 희생으로 오늘의 창단 연주회가 개최되게 되었다.

제주제일중학교는 오늘 창단 연주회를 갖는 한얼윈드오케스트라가 학교문화예술교육의 중심이 되어 학력 제일, 품성 제일, 체력 제일의 제일정신을 바탕으로 역사와 전통을 계승하는 제주 최고의 중학교로 거듭 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