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0여명 중국 크루즈 인센티브단, 감동 선사로 제주 재방문율 UP!UP!
상태바
2,500여명 중국 크루즈 인센티브단, 감동 선사로 제주 재방문율 UP!UP!
  • 문승준 기자
  • 승인 2016.03.2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가 관광 넘어 질적관광으로의 패러다임 전환 희망을 보다

국제 크루즈선인 ‘코스타 아틀란티카(Costa Atlantica)호’가 대규모 인센티브단을 싣고 제주항에 입항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에 따르면, 지난 21일 중국 파스룽건축자재과학기술유한회사의 대규모 인센티브단 2,500여명이 제주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인센티브 투어(Incentive Tour, 포상여행)는 전세계적인 최상위 관광상품으로, 세계 각국에서 행정․예산 지원 등을 통해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는 관광의 프리미엄 시장이다.

이번 인센티브단 크루즈의 입항은 그동안 제주 크루즈관광산업의 문제로 지적되어온 저가 패키지 관광 딜레마의 대안으로 보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인센티브단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전통 공연인 판굿, 사물놀이 및 풍물공연을 개최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더불어 인센티브단만을 위한 환영 현수막 등 환영의 메시지를 전달하여 관광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함으로써 항공을 통한 재방문의 동기를 부여하였다.

인센티브단 2,500여명은 3개조로 나누어 자연사박물관, 성산일출봉, 성읍민속마을 등 제주 대표 관광지를 둘러보았으며, 인센티브 관광객의 소비규모가 단체나 개별 여행객에 비해 워낙 큰 만큼 지역 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인센티브단은 20일 상해에서 출발해 21일 제주를 기항한 후 일본을 경유하여 상해로 돌아갈 예정이다.

한편, 파스룽건축자재과학기술유한회사는 중국 내 인테리어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으로, 국내 1천여개의 전문 브랜드 매장을 가지고 있으며, 100여개의 국가지정 특허를 받아 유수의 제품을 제조․판매하는데 성공한 기업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