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인재개발원에서는 2016. 4. 29(금) 다목적강당에서 경제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과 신뢰받는 정부구현을 위한 인·허가 등 대국민·기업과의 접점에 있는 공무원의 행정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학습의 장을 마련한다.

이번 교육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성과를 창출하고 대국민 ·기업 행정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하여 마련 되었으며, 제주지역내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교육청등에서 인·허가, 규제 민원처리 등 주요 대민접점 업무를 담당하고 잇는 공무원 106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오늘 교육진행 방식은 단순한 강의 방식 대신 사례중심·참여형·문제해결형 토론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석자들은 국민·기업인의 규제개혁 현장 감동사례를 듣고 문제해결 노하우를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며, 특히, 교육생들이 직접 토론자로 참여하는 패널토론을 통해 적극적인 의견을 개진하고 국민에게 도움이 되는 바람직한 발전방향에 대한 모색과 함께 본인의 담당업무 개선과 정부혁신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국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 함께 모여서 기관별 현장 사례를 공유하고 민원행정·규제개혁 감동사례를 학습함으로써 국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봉사하는 민원행정 패러다임의 변화를 스스로 이끌어 낼 수 있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