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제주는 개교 5년 만에 처음으로 오는 21일(토) 첫 고등학교 졸업식을 갖고, 졸업생 52명을 배출한다.

이번 고교 졸업식에는 모든 교직원과 재학생, 졸업생 학부모, 국내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 교장, 지역 인사 등이 참석해 첫 졸업생들의 사회진출을 축하할 예정이다.

4년간의 고교과정을 마친 졸업생들은 대부분 미국 대학으로 진학한다. 이들의 합격대학은 70여 곳(복수합격 기준)이다. 여기에는 미국의 아이비리그 소속인 코넬대와 10위권 존스 홉킨스대, 상위권인 노스웨스턴대, 미시건대, 뉴욕대, 조지아공대 그리고 최근 인기, 명문대로 떠오르는 UC 계열(LA,  Berkley, San diego 등)과 홍콩대와 홍콩과기대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예능 우수대학인 파슨스 스쿨과 스쿨 오브 비디오 아트, 버클리 음대 등에도 입헉허가를 받았다,

KIS제주의 크리스틴 스탬-제러벡(Kristine Stamp-Jerabek) 고교 교장은 2011년 개교 이후 철저한 교육과정과 방과후활동, 그리고 엄격한 기숙사 운영 등을 통해 미국 명문 사립기숙학교로서의 틀을 잡았고, 이러한 과정에서 첫 고교 졸업생들의 진학 성과 역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KIS제주는 PK(Pre-Kinder)와 K,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모두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인 중심의 교사 140여 명과 직원 7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오는 8월 시작하는 2016/17학년도에는 학생수가 900 명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