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가「글로벌 금융 및 외국인투자유치 희망기업 DB사업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

금번 전문가 세미나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외투 희망기업 DB」구축 및 운영 사업에 제주향토기업의 이해를 돕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인베스트코리아 내 전문가를 초청 합작투자상품화에 참여하고 있는 제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외투 희망기업 DB」사업 설명회를 제공하고, 제주에 투자하고 있는 외국인투자유치기업과 제주기업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흐름과 국제자유도시 제주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하여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배현기소장의 특강도 이어진다.

그리고 기 투자하고 있는 외투기업들을 대상으로 고충(애로)사항에 대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들과 더불어 솔루션에 대한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금번 전문가세미나를 추진하게 된 배경은 제주특별자치도의 외국인투자유치 업종 및 국가 다변화 정책추진과 더불어 성장가능성이 유망한 제주향토기업의 외국인투자유치 합작투자상품을 구성하여 투자유치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바, 투자유치전문기관 인베스트코리아의 외투희망기업DB사업을 제주기업에 소개하고 코트라의 지원사항에 대해 밀도있게 논의해 나가고자 개최하게 되었다.

코트라 인베스트코리아 외국인투자유치 희망기업 DB 사업은 한국의 투자환경 홍보중심의 유치활동만으로는 투자가 유인 효과가 떨어짐에 따라 국내기업과 지역별 투자환경 홍보를 병행하는 입체적 투자유치활동의 일환으로 각 지역별 유망기업이 주가 된 투자유치활동을 강화하고자 진행되는 사업이다.

금번 전문가 세미나의 사업효과는 외투희망 DB사업에 대한 제주기업의 관심과 코트라의 지원을 이끌어내어 제주기업의 외국인합작투자유치를 실현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금번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제주향토기업의 인베스트코리아 외투 희망기업 DB 사업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외투기업 애로사창 청취로 제주향토기업-외투기업-제주도 및 코트라 간 서로 상생해나가는 기회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