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립 제주시장이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Press Club' 부문에서 지방자치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제주시는 김 시장이 오늘(31일)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에서 열린 [2016 INAK 사회공헌대상‘Press Club’부문]에서 지방자치공로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INAK(Internet Newspaper Association of Korea) 사회공헌대상’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가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뤄낸 사람 중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개인 및 단체에 시상하는 제도다. 지난해 첫 수상자를 시상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 시상이다.

김 시장은 불법-무질서 근절운동과 청소년 환경교육 등을 시책사업으로 지속적으로 추진한 지방자치 발전 공로가 인정돼 지방자치공로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제주시는 전했다.

김 시장은 수상소감으로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 일은 곧 지역의 미래발전과 직결되는 만큼 향토사랑 청소년 환경교육 및 청소년들이 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해 왔다”면서“앞으로도 바람직한 청소년상을 정립하는데 제주시가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6 INAK 사회공헌대상 수상자는 Press Club상에는 김병립 제주시장을 비롯 진선미, 이원욱, 이동섭 국회의원 3명과 김재호 장안대교수,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 등 6명이 수상했다.

이재남 이패스코리아회장이 INAK자랑스런기업인상, 박영선, 이우현, 천정배, 심상정 등 4명 국회의원이 INAK국회의정상, 안대희 전 대법관이 INAK법률상, 장병탁 서울대교수 INAK과학기술상,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이 INAK보건상을 각각 수상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