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자왈의 정의(定義) 정립을 위한 심포지엄'
상태바
'곶자왈의 정의(定義) 정립을 위한 심포지엄'
  • 변상희 기자
  • 승인 2016.06.21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4일(금요일) 오후 3시 김만덕기념관

곶자왈공유화재단은 (사)곶자왈사람들과 공동으로 오는 24일(금요일) 오후 3시 김만덕기념관 만덕홀에서 ‘곶자왈의 정의(定義) 정립을 위한 심포지엄’을 마련한다.

심포지엄은 '곶자왈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어원학적 해석과 식물생태학, 화산지질학적 연구 결과 발표 등으로 채워진다.

주제발표에는 △오창명 교수(제주국제대)의 [제주 '곳-곳자왈'의 어언과 의미 △송관필 박사(제주생물자원)의 [한라산과 곶자왈의 식물] △고기원 지역가치연구팀장(제주도개발공사)의 [제주도 곶자왈지대의 지질학적 해석] 등이 마련된다.

자유토론 시간에는 △송시태 박사의 [돌과 바람이 만든 말 곶자왈] △윤용택 교수(제주대학교)의 [철학적 견해로 본 곶자왈] △강창룡 사료조사위원(국사편찬위원회)의 [옛 문헌에 나타난 곶(藪)과 그 내용] △강영식 박사의 [지역주민 생활과 곶자왈] △김대신 연구사의 [식물상과 곶자왈의 정의] △안웅산 박사의 [곶자왈 형성의 지질학적 주요원인]에 대한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곶자왈공유화재단 관계자는 "이 심포지엄은 아직까지도 학자들 간에 의견이 통합되지 않은 ‘곶자왈이란 무엇인가?’라는 아주 기본적인 문제를 논의하고자 마련됐다."면서 "작은 주제일지 모르지만 곶자왈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다."며 각 분야별 곶자왈의 정의를 공론하는 장이라고 행사 취지를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