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딩인터내셔널(Landing International Development Ltd., 홍콩증권거래소코드 00582)은 2016년 11월 11일자로 겐팅싱가포르그룹(Genting Singapore PLC, 싱가포르증권거래소코드: G13)의 전액출자자회사인 앨고나주식회사와 제주신화역사공원 (“제주신화월드”) 개발사업자인 람정제주개발주식회사(“람정제주개발”)에 대한 앨고나주식회사의 50% 지분을 인수하기로 하는 매매계약서를 체결했다고 2016년 11월 14일 발표했다. 인수대금은 미화 약 4억2천만 달러다.

람정제주개발은 이에 따라 란딩인터내셔널의 완전 자회사가 된다.

람정제주개발은 “람정제주개발의 현경영진은 호텔, 레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 온 전문가들로서 앞으로도 제주신화월드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람정제주개발은 “제주신화월드사업은 모든 것이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다”며 “ 내년 4분기 부터 단계적으로 개장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또 “현재 운영 중인 맞춤형 지역인재양성프로그램 역시 앞으로도 계획대로 추진된다”며 “람정트랙을 이수한 인재들은 제주신화월드에 취업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람정제주개발은 향후에도 역량있는 한국기업들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한국문화컨텐츠를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국내 유명애니메이션 전문기업인 ㈜투바앤과 테마파크조성을 위해 협업하는 한편, 리테일 및 식음료 제공과 관련 ㈜신세계와 파트너쉽을 이어가게 된다. 이밖에 한국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회사들과도 파트너쉽을 구축해 제주신화월드에서 세계적 수준의 엔터테인먼트쇼와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람정제주개발은 제주신화월드의 럭셔리 호텔 및 빌라 관리를 위해 세계적인 호텔 그룹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