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제주대사업단, 창의적 여고생 공학연구캠프 개최
상태바
WISET 제주대사업단, 창의적 여고생 공학연구캠프 개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7.07.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ISET제주지역 제주대 사업단(단장 김소미, 바이오소재전공 교수)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제주과학문화협회(이사장 고용철)가 주관하는 ‘2017년 창의적 공학연구캠프-여고생 工感DREAM캠프-’가 지난 15~16일 양일간 제주대에서 개최됐다.

3인 1조로 구성된 여고생팀이 공학탐구 주제를 직접 설계해 제작해보는 이 캠프는 자기주도적인 융합탐구활동의 즐거움을 통해 창의적 문제 해결능력을 배양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 캠프의 지난 주제는 2013년 ‘풍력발전기 만들기’, 2014년 ‘전기자동차 만들기’, 2015년 ‘모형항공기 만들기’, 2016년 ‘무거운 물체를 들어올리는 기구 제작’이였다.

올해는 15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메카트로닉스 공학을 활용한 창의적인 공업용 로봇’을 주제로 18명의 멘토․보조멘토의 지도를 받아 제작하고 발표대회를 진행했다.

캠프에 참여한 오혜민 학생(제주중앙여고 2)은 “앞으로의 나의 진로를 이러한 분야로 탐색해 볼 생각이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멘토 선생님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겁게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 발표대회 수상내역

‣ 최우수연구상(제주대 총장상/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상) : 헬리콥터(신성여고 김희정 외 2인), 디바(서귀여고 김나연 외 2인)

‣ 우수연구상(제주대 공과대학장상) : 워터링(삼성여고 정하은 외 2인), 음오아예(제주중앙여고 문선경 외 2인), 센토(남녕고 장예린 외 2인), NASA(세화고 고미경 외 2인)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