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은행, 3월 4일 ATM기기 및 신용카드 사용 일시 중단 예정
상태바
제주은행, 3월 4일 ATM기기 및 신용카드 사용 일시 중단 예정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8.02.27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벽 3시부터 6시까지 업무 중단..."온라인 전산 시스템 교체에 따른 것"

제주은행(은행장 이동대)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전산 시스템 교체작업’으로 인해 오는 3월 4일 일요일 03시부터 06시까지 약 3시간 가량 자동화 기기 및 체크, 신용카드 사용 등 일부 업무가 부득이 중단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토요일과 일요일 사이 새벽 시간대를 이용해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은행 고객은 해당시간 동안  ▲현금 입출금기(ATM, CD) 이용 거래(인출, 송금, 현금서비스 등) ▲ 인터넷뱅킹, 모바일/스마트폰뱅킹, 텔레뱅킹 등 전자금융 거래 ▲ 체크카드, 직불카드를 이용한 물품 구입, 인출 등 모든 거래 ▲ 타 은행 ATM, 제휴CD기(편의점 등)에서의 제주은행 계좌 거래를 이용할 수 없다.

대신 신용카드를 이용한 물품구입(단, 체크/직불카드 이용 불가) 및 고객센터를 통한 사고신고 업무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교체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사용이 빈번한 체크카드 결제가 어려운 만큼 미리 현금을 인출 하는 등 사전 대비가 필요하다”며 “전산시스템 개선은 고객들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으로 고객들의 양해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은행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문자메시지 안내를 통해 불편을 최소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