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나눔을 전파합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착한가게나눔봉사단, 착한가게 홍보활동 전개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 착한가게나눔봉사단(단장 신명환)은 11일 제주시 노형동 일대에서 ‘착한가게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활동에는 착한가게나눔봉사단원 20여명이 참여해 노형동 일대 주변상가를 방문하여 착한가게 가입안내와 홍보활동을 펼쳤다.

신명환 단장은 “나눔의 기쁨을 더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봉사단원들이 나눔 전도사가 되어 착한가게 홍보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봉사단은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활동, 해안가 환경정화활동, 나눔문화 인식개선활동 등 도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취임식 쌀 기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G지구 제주중앙라이온스클럽(회장 곽민수L)은 지난 9일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에서 ‘제40대 회장 취임식’을 개최하고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달라며 쌀 490kg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고승화)에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창립 제40대 회장 취임식’ 기념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물품을 전달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곽민수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어 쌀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제주희망협동조합, 이웃사랑 성금 기탁

제주희망협동조합(이사장 김현호)은 지난 10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고승화)에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20만원을 기탁하고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의 생계비․의료비 등으로 지원된다.

김현호 이사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힘을 합쳐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사랑의 손길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희망협동조합은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생활지원을 위해 정부 양곡 배송사업, 이사화물 운송사업 등을 펼치고 있으며,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공동모금회에 김장김치 전달, 성금을 기부하는 등 따뜻한 희망의 손길을 건네고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