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이하 제주문화콘진원)이 '글로벌 문화콘텐츠 지원사업'을 신청한 참여기업이 미달이어서 다시금 재모집에 들어간다.

제주문화콘진원은 지난 6월 '글로벌 문화콘텐츠 지원사업'을 위해 지정공모 2건과 자유공모 2건을 공고해 신청을 받아왔다.

하지만 자유공모에 신청한 기업이 단 1곳이었으며, 그나마 이곳이 자격미달로 탈락함에 따라 자유공모 2건을 다시금 모집해야 하는 것.

이에 제주문화콘진원은 오는 24일까지 공모를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원하고 제주문화콘진원이 주관하는 ‘글로벌 문화콘텐츠 지원사업’은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한 글로벌 공간형 콘텐츠 프로젝트 개발․제작 지원 사업이다. 제제주 문화산업과 지역 콘텐츠 기업 육성이 목적이다.

제주문화콘진원은 글로벌 문화콘텐츠 개발 성공사례 창출을 통해 제주도의 문화산업과 지역경제 동반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 글로벌 문화콘텐츠 지원사업'에 지원한 자유과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억7,300만원(기업당 최대 8,650백만원 지원) 이내의 정부지원금을 지원하며, 내년 1월말까지 콘텐츠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문화콘진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상용화 기술과 콘텐츠 전문인력을 보유한 업체를 지원하고, 제주도의 신규 OSMU(One Source Multi-Use,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장르로 활용하는 사업)를 활성화하고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콘텐츠의 상생 효과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제주문화콘진원은 "지역의 콘텐츠 기업이 경쟁력있는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줌으로써, 도내 문화콘텐츠 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가상․증강현실, 미디어파사드, 홀로그램 등 다양한 융복합 기술 기반 콘텐츠 마련과 지역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더욱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문화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http://www.jejufc.or.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e-나라에서 온라인 접수해야 한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