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스타, 남원읍 한남리에서 소프트웨어 무료 교육 실시
상태바
썬스타, 남원읍 한남리에서 소프트웨어 무료 교육 실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8.08.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동안 지역 학생들을 위한 기업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행
여름방학 썬스타 소프트웨어 무료 교육(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정보화마을 사무소)

블록체인 콘텐츠 개발 및 컨설팅, 교육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썬스타(대표 장성균, https://sotolab.kr)는 제주에 본사를 두고있는 업체다. 또한 서울 강남에 지사를 두고 제주본사와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네트워킹하고 있다. 

썬스타는 기업 경영 방침에 따라 매년 방학때 마다 정기적으로 지역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정보화 마을 사무소에서 진행했다. 

이번 방학에는 '웹서비스와 채팅 프로그램'이란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고 텍스트 코딩으로 학생들이 직접 프로그래밍을 해보면서 프로그래머가 하는 일에 대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게 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기존 학교에서 블록코딩만 배웠을 때 프로그래머라는 느낌이 덜 들었는데, 이번에 텍스트 코딩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 프로그램 방식으로 만들어 보니까 애착이 더 들었고 창의적으로 코딩을 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깊이 성찰하는 시간이 됐다. 무엇보다도 다른 교육때 보다는 기억에 더 남는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썬스타가 이 교육을 시작하게 된 배경은 강사도 부족하고, 교육 콘텐츠도 부족한 지역 여건에서 방학 동안 코딩 캠프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4차 산업 사회에서 필수적으로 배워야 하는 학생들에게 누군가는 꼭 해야 할 일이라 생각해서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그리고 그동안 진행해온 교육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썬스타는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를 비롯한 다양한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2018년 제주가 "블록체인 허브 도시"가 되어 '제주 코인'을 개발한다는 보도를 접하면서 제주로 비즈니스를 확대해야 겠다는 생각과 함께 빠른 시일내로 개발자 인재 양성에 힘이 쏟을 계획이다.

오는 23일에는 제주산학융합원에서 주관하는 재직자를 위한 블록체인 관련 교육이 예정 되어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포토대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