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제주에서 ‘2018 미국 육류업계 세미나’ 개최
상태바
미국육류수출협회, 제주에서 ‘2018 미국 육류업계 세미나’ 개최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8.10.08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3시 제주 신라호텔에서 미국 육류 산업 전반 소개
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세미나 행사(2017년)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양지혜)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제주 신라호텔에서 ‘2018 미국 육류업계 세미나 (2018 U.S. Meat Seminar in Jeju)’를 개최한다.

올해로 제주에서 3회째 진행되는 이 세미나는 미국산 육류업계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와 함께 국내에 활발히 유통되는 미국산 냉장 소고기 및 돼지고기 부위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및 돼지고기 제품의 전시와 시식행사도 마련된다. 세미나에 참석한 업체들에게는 추후 자유롭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미국산 소고기 및 돼지고기 샘플(업체당 1세트)도 증정한다.

이날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국내 최대 맛집 검색 및 추천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를 초빙한다. 망고플레이트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분석한 레스토랑의 육류 메뉴 및 소비자 선호 트렌드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레스토랑 마케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된다. 세미나 참석은 미국육류수출협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이메일 및 팩스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미국육류수출협회 양지혜 한국지사장은 “최근 미국산 소고기 및 돼지고기의 수입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시장 경쟁력이 확대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유입인구 및 관광객 증가로 육류 소비가 증가하는 제주지역 소비자 및 업계관계자들의 미국산 육류의 경쟁력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국내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육류 시장 동향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매년 개최하며 꾸준히 미국산 육류 및 시장에 대한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해오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