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비자림해설사회, ‘해설사의 날’ 행사 수익금 전액 기부

세계자연유산비자림해설사회(회장 한원택)은 최근 이도2동 주민센터에서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성금 55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지난 10월 23일 ‘해설사의 날’ 개최된 행사에서 비자림을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제주토속 빙떡 무료 시식 체험과 함께 그 외 다양한 체험을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이다.

한원택 회장은 “행사에 참여해주신 많은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꾸준히 실천하여 우리 지역사회가 따뜻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유서윤양, ‘나눔돌잔치’로 훈훈한 나눔 전해

쌀쌀한 바람이 부는 12월, 제주 지역에 자녀의 돌잔치 비용을 절약해 훈훈한 나눔을 전한 한 가정이 있어 화제다.

주인공 가족은 첫 생일을 맞은 유서윤(만1세)양과 부모 유철호(37세), 강연미(36세)씨이다.

서윤양의 가족은 지난 3일 돌잔치 행사를 치루지 않는 대신 가족들끼리 소박하게 치루고 관련 비용을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전달했다.

평생에 한 번 뿐인 서윤양의 첫 생일을 위해 부모 유철호, 강연미씨가 ‘나눔돌잔치’라는 특별한 나눔을 결심한 것이다.

또한 서윤양의 부모는 서윤양이 세상에 첫 발을 내딛음과 동시에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최연소 정기기부자로 등록하여, 매월 지속적으로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 전하고 있으며, 유철호씨는 2015년에도 첫째 딸 가윤양의 돌잔치 비용을 기부와 동시에 정기기부를 신청한 바 있다.

이로써, 유가윤(만4세)양·유서윤(만1세)양은 제주 처음 최연소 정기기부 자매 기부자가 되었다.

아버지인 유철호씨는 “가윤이가 돌잔치 기부를 해서 그런지 나이답지 않게 친구들과 무언가 함께 쓰고 나누는 것을 보며 흡족함을 했었다. 서윤이도 언니처럼 건강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아이로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제주에너지공사, 사랑의 김장 나눔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태익)는 지난달 29일 성이시돌요양원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개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전달하고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김장 나눔 행사에는 제주에너지공사 온새미들 봉사단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 성이시돌요양원(원장 이영옥 수녀) 직원들이 함께 참여해 시설에서 생활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정성으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김태익 사장은 “한국의 김장문화는 이웃 간 김장을 같이 담그면서 정을 쌓고, 이웃과 김장을 서로 나누는 나눔 풍습이 담긴 고유의 음식 풍습으로,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도 등재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공사에서도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함께 김장을 나누는 행사를 통해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었으면 한다”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에너지공사는 도내 취약계층 전기요금 지원사업을 위해 올해 6억원을 기부하는 등 매년 5년째 기탁해오고 있으며, 이외에도 어려운 이웃에 쌀, 선풍기 등 물품도 꾸준히 전달해오고 있다.

㈜블랙스톤리조트 축구동호회, ‘제1회 결식아동 돕기 친선축구대회’ 수익금 전액 전달

㈜블랙스톤리조트 축구동호회(회장 강형목) 회원일동은 지난 2일 제주시 외도동에 위치한 외도2구장에서 결식아동을 돕는데 사용해 달라며 수익금 150만 원 전액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지난 2일 외도동 외도2구장에서 ‘제1회 결식아동돕기 블랙스톤컵 친선축구대회’를 개최해 ㈜블랙스톤 축구동호회가 주최·주관하고 블랙스톤 골프리조트가 후원한 대회로서 ㈜블랙스톤, 상도축구회, 이글축구회, FC함덕 동호회원들이 참석하여 마련한 수익금 전액이다. 기부금은 도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지원될 예정이다.

강형목 회장은 “의미 있는 대회를 찾아주시고 함께 나눔에 동참해주신 블랙스톤 및 대회 참여 관계자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축구동호회 전 회원들과 한마음 한뜻이 되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착한 동호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