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소주 2018년도 하반기 수출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상태바
㈜한라산소주 2018년도 하반기 수출 유망중소기업에 선정
  • 안인선 기자
  • 승인 2018.12.18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산소주(대표이사 현재웅)는 지난 14일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 지방청으로부터 2018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8일 밝혔다.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사업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수출중소기업 발굴, 선정, 우대지원을 통해 수출선도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며 ㈜한라산소주를 포함한 ㈜송이산업, ㈜청룡수산, ㈜아트피큐, ㈜대륜엔지니어링, ㈜다름인터내셔널, 총 6개 업체가 2018년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었다.

한라산소주 수출 관계자는 “금년 하반기는 공장 준공과 관련하여 수출을 진행하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반기 실적만으로도 작년대비 2% 성장을 이뤄낸 결과”라고 전했다.

또한 “한라산소주는 현재 중국, 일본, 미국 등 9개국에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9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수출국 확대를 통한 2018년 대비 20% 성장률을 목표로, 아시아 지역 위주인 수출국가를 남미, 유럽 등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 광주전남 지방청으로부터 수출유망중소기업 선정

김진형 중기부 광주·전남 지방청장은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의 우대 지원을 받는 것 외에도 해외 바이어들에 대한 대외 신인도 증가 효과 또한 크다며 이번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을 계기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제주지역 지정 유효 수출유망중소기업은 신규 지정 기업 6곳을 포함해 총 27개 업체가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