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제주 축제 '제주카페스타' 열린다
상태바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제주 축제 '제주카페스타' 열린다
  • 김관모 기자
  • 승인 2019.02.1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8일~3월 3일 일정으로 ICC 제주서 개최
친환경테마관 청정카페관 새롭게 마련
서포터즈카페 지정...사은품 증정도

커피애호가들이 기다리는 커피축제이자 박람회인 2019 제주카페스타(2019 JEJU CAFESTA)가 오는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이하 ICC 제주)에서 열린다.

▲지난 2018년에 ICC 제주에서 열린 제주카페스타의 모습@자료사진 제주투데이

㈜숨비페어스가 주최하는 제주카페스타는 올해로 제3회를 맞는다.

이번 박람회에는 커피, 원두, 디저트, 주류, 카페 창업 관련 아이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컨셉을 가진 업체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커피와 디저트 중심의 디저트 특별관과 친환경테마관인 청정카페제주관도 구성된다.

특히 청정카페제주관에서는 ‘너와 내가 Green Jeju’를 마련래, 커피전문점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소개하고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기획사인 ㈜숨비페어스는 "제주카페투어라는 새로운 여행 코스가 생길 정도로 제주를 찾는 관광객들 사이에서 카페는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하는 일정이 됐다"며, "이번 제주카페스타에서는 제주의 카페 103곳을 선정, 서포터즈카페로 지정하여 제주카페 투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포터즈카페 10개 이상을 방문하고 카페스타 관람 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에 ICC 제주에서 열린 제주카페스타의 모습@자료사진 제주투데이

아울러 작년에 이어 박람회 기간 동안 제주의 아름다운 경관을 보며 커피도 마실 수 있는 ‘요망진 카페투어’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국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 제주 카페 산업의 현황을 보여주는 동시에 제주를 여행 할 수 있는 투어 상품으로 꾸려진다.

이 밖에도 2018 한국 올해의 바리스타 TOP3에 빛나는 조유동 바리스타가 ‘커피, 몇 잔까지 팔아봤니?’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커피, 체험, 축제가 함께하는 문화의 장, 제주카페스타(JEJU CAFESTA) 관련 궁금한 사항은 ㈜숨비페어스 ‘제주카페스타’ 사무국(https://www.jejucafeshow.com/, 064-711-1002)으로 문의 하면 된다. 

한편, 제주카페스타 행사 기간 중인 3월1일과 2일에는 ICC JEJU 탐라홀에서는 제주통기타페스티벌이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어서 더욱 볼거리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