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는 지난 22일 제주인재개발원 1층 대강당에서 도내 사회복지시설 ‧ 기관 ‧ 단체장 및 실무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배분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0년도 배분기준을 공고하고 2020년 신청사업 공모내용과 배분사업 안내 및 온라인 배분신청 교육이 이뤄졌다.

사업 설명회를 통해 안내된 지원사업은 도내 사회복지사업 및 사회복지활동을 행하는 기관 ‧ 시설 ‧ 단체를 대상으로 온라인배분시스템(http://proposal.chest.or.kr)을 통해 신청받게 된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변화를 위해 사회복지 현장으로부터 욕구조사 및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사회복지기관과 사회복지서비스가 필요한 도민들에게 각계의 전문가로 구성된 배분분과실행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배분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복지현장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자유주제 공모형태로 복지사업을 신청 받아 배분하는 신청사업 ▲주제를 정해 배분하는 시범적이고 전문적인 기획사업 ▲긴급한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가정에 생계 ‧ 의료 ‧ 주거비 등을 배분하는 긴급지원사업 ▲기부자가 기부금품의 배분대상, 배분지역, 사용용도를 지정하는 지정기탁사업 ▲방임되는 저소득가정 아동을 안전하게 보호 ‧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복권기금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공모내용 및 기간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jeju.chest.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관련태그

#N
저작권자 © 제주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